공군 제16전투비행단(이하 16전비)은 23일 오후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장병과 가족, 부대 인근 주민 등 600여 명을 초청해 국군교향악단 순회연주회를 개최한다.
국군교향악단은 현역 국군장병·군무원 등으로 구성된 80인조 오케스트라로 국가를 위해 군 복무 중인 청년들이 주축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민간 오케스트라와 다른 특성을 가졌다.
국군교향악단은 매년 정기연주회와 부대 순회연주회를 열고, 민군 합동 연주회, 각종 국경일 정부 행사 연주 지원, 문화 소외지역 방문 연주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국군의 긍지와 자부심을 감동의 선율에 담아 국군 장병들과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공연은 어벤져스·스타워즈·알라딘 OST 연주회와 마술쇼, 중창단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구성돼 관객에게 다채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주민과 함께하여 더욱 특별한 이번 연주회에는 2022 FISM 세계마술올림픽 국가대표인 최시언 마술사가 초청 공연을 펼쳐 즐거운 공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군 제16전투비행단과 함께하는 국군교향악단 순회연주회 기획공연은 전석 무료로 선착순 입장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4-650-4692)로 문의하거나 예천군 문화회관 홈페이지
(https://naver.me/5mBG0oL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