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국도변 도로부지 무단점등 `말썽’ -교통사고 위험 도사려…대책 시급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7-02-16 07:46:40

예천군 감천면 덕율리 예천~영주간 28번 국도변의 도로부지를 w아스콘업체가 영주국도유지건설사무소의 도로점용 허가 없이 무단으로 점용 골재야적장으로 사용하고 있어 말썽을 빚고 있다.


특히 이곳은 경사가 심한 내리막길로 차량 진·출입시 교통사고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 운전자들의 특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구간이다.


이 업체는 지난 91년 국도 28호선상에 있는 감천면 덕율리 829-3번지의 일부 도로부지 22㎡를 영주국도유지건설사무소로부터 진·출입로로 허가를 받았다.


그런데 이 업체는 변속차로 시설도 갖추지 않은 채 829-3번지 일부 도로부지에 휀스를 쳐놓고 무단 점용해 아스콘 재료인 골재를 산더미처럼 야적해 놓고 있다.


이로 인해 매일 영주로 출·퇴근하는 이모(43·예천읍 서본리)씨는 경사가 심한 커브길에 무단으로 야적된 골재더미가 운전자들의 시야를 가리게 하는 등 교통사고의 위험에 노출돼있다며 대책을 촉구했다.


한편 현행 도로법 제40조와 제52조6항에는 도로의 구역안에서 도로를 점용(도로점용)하고자 할 경우 및 일반국도에 다른 도로, 통로 기타의 시설을 연결(도로연결)시키고자 하는 자는 허가를 받아야 하며 허가의 기준.절차 등에 대하여는 건설교통부령으로 규정하고 있다.


그러나 w아스콘의 경우 진입로 개설시 감속거리나 가속거리 등이 전혀 확보되지 않은 등 변속차로의 시설을 갖추지 않은 채 도로부지를 무단 점용해 버젓이 영업 중에 있는 것으로 드러나 불법허가 논란마저 일고 있다.


이에대해 영주국도유지건설사무소 관계자는 “현장 답사 후 무단점용 및 규정 위반 시 조속히 시정조치 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예천군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8일 오후 2시 군청 군수실에서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관계부서장과 ...

호명읍 청년창업가 및 대학생 나눔 봉사활동 펼쳐

호명읍 청년창업가 및 대학생 나눔 봉사활동 펼쳐 호명읍(읍장 이옥기)에서는 8일 경북경제진흥원(본부장 전재업) 직원과 청년창업가 및 경북청년봉사단 등 40여 명이 호명읍 본리 경로당을 방문해 청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상북...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의용소방대 클린예천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 실시

예천소방서 호명여성의용소방대 클린예천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 실시 예천소방서(서장 윤영돈) 호명여성의용소방대는 지난 5일 호명신도시 일원에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14명의 여성의용소방대원이 캠페인에 참여...

예천군 2024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예천군 2024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예천군 드림스타트팀은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관내 편의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은 교통카드 충전, 간식 구매 등으로 인해 아동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편...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