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소방서 도청119안전센터(센터장 류한수)는 지난 18일 도청119안전센터 2층(쉼톡카페)에서 예천군의회 이동화 의원을 초빙하여 직원 차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차담회는 도청119안전센터 소속 직원들도 지역단위기관의 일원으로 지역사회 현안과 예천군의회 의정 전반에 대한 소통·공유를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차담회는 지방자치시대 지방의회 운영 및 의회 역할 설명,바람직한 신도시 발전 방향 및 주요 군정 현안 설명 등에 대해 이동화 의원이 직원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신도시 지역 소방활동 현황과 당면 소방업무에 대해 119안전센터장이 설명했다.
이동화 의원은 “신도시 주민 참여 활성화를 통한 지방자치 실현의 필요성과 지역주민 숙원사업 및 새로운 인구 유입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방향에 대해 군의회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류한수 도청119안전센터장은“바쁘신 의정 활동에도 지역 현안에 대해 기탄없는 소통 공유하는 시간을 내어주신데 감사하다”며“소속 전 직원은 신도시 지역 화재 등 재난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군민의 생명안전을 최우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