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지보면, 할매.할배의 날 행사 개최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5-09-07 10:58:29

지보면에서는 조부모와 함께 생활하기 어려운 현대사회에 격대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새로운 문화 창조 및 효 문화 확산을 위해 할매.할배의 날 행사가 지난5일 오전 10시 지보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지보면 주민자치위원회(회장 권오윤)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국정에 바쁜 이한성 국회의원을 대신해 이은희 여사, 안희영 도의원, 이형식.최병욱 군의원 및 기관단체장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과 축하공연이 함께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격대 간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손자녀 대표(지보중 3)박형주 학생과 조부모 대표 황중엽(지보면 전 주민자치위원장)어르신이 격대 간에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편지로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보초등학교병설유치원 어린이들의 장구춤 공연, 지보로뎀지역아동센터 학생의 오카리나 연주 및 지보중학교 학생들이 댄스공연을 펼치는 등 그 동안 쌓은 실력을 할아버지, 할머니 앞에서 맘껏 뽐냈다.

예천군 노인복지관 요요공연단의 소고 공연과 이홍구(전 지보면 노인회장)어르신의 트로트 열창, 지보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신바람 난타, 모듬북, 생활체조팀의 공연도 이어져 세대 간 의식?문화 등에서 소통하며 하나 되는 어울림의 장을 연출했다.

황명섭 지보면장은 이현준 군수를 대신한 인사말에서 “할매.할배의 날 행사를 통해 세대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되어 가족 사랑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효를 실천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조손간 관계가 더욱 친밀하고 가까워져 손자녀의 얼굴을 자주 보고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할매.할배의 날’은 어르신과 손자녀 간 격대 문화를 조성하고 효 문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경상북도가 2014년 조례로 제정해 매월 마지막 토요일은 손자녀가 부모와 함께 조부모님을 찾아가 삶의 지혜를 배우고 소통하는 날로 정했다.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예천발명교육센터 2025년 정규과정 개강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예천발명교육센터 2025년 정규과정 개강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교육장 김성중)는 5월 24일부터 초등5~6학년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발명교육 정규과정(초급)을 개설 운영한다. 정규 초급 과정은 5월 말부터...

예천경찰서 상습음주운전자 차량 몰수에 교통사고 보험사기범 검거

예천경찰서 상습음주운전자 차량 몰수에 교통사고 보험사기범 검거 예천경찰서(서장 김기태)는 재범 우려가 높은 상습음주운전자의 차량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몰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상습적으로 음주운전을 한 혐의(도로교통법위반)로 70대 남성...

제278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개회

제278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개회 예천군의회(의장 강영구)는 13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8회 예천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8일까지 16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 개회식에 이어 열린 제1차 본회의...

예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예천소방서 자살예방교육 성료

예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예천소방서 자살예방교육 성료 예천군(군수 김학동)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3일, 예천소방서를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소방서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보고·듣고·말하기 표준 프로그램과 자살...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